문화일반

생활에 필요한 물건 직접 만들어요

입력 2024.09.19 10:33 최소원 기자
삶디 '모두의 창작'
21일 삶디 앞마당서
지난해 9월 삶디 앞마당에서 열린 '만들고 십대' 행사 활동 모습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이하 '삶디')는 가을맞이 특별행사로 오는 21일 오후 3시부터 5시 30분까지 삶디 앞마당에서 '모두의 창작'을 연다.

'모두의 창작'은 매월 삶디 공방에서 열리는 원데이 클래스로, 생활 속에서 필요한 물건을 직접 만들며 창작의 기쁨을 알아가는 활동이다. 이번 달은 특별히 누구나 손쉽게 다양한 만들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자신만의 창작물을 완성시키는 2개의 원데이 클래스가 열린다. '인스타툰 그리기'과 '네잎 클로버 키링 만들기'다. 온라인(bit.ly/2024모두의창작)으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14세부터 24세 청소년은 무료다.

삶디 '모두의 창작-가을 소풍 편' 웹포스터

별도 신청 없이 참여 가능한 다양한 오픈 클래스도 있다. ▲나무 버터나이프와 젓가락 만들기 ▲비건 쿠키 아이싱 만들기 ▲미니어처 고양이 피규어 도색하기 ▲매듭 팔찌 만들기 ▲캐리커처 그리기 ▲우쿨렐레 배우기 ▲사진으로 포토북 만들기 등 8가지를 모두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청소년 셰프가 구운 디저트를 구입해 맛볼 수 있고, 청소년 뮤지션이 준비한 미니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최소원기자 ssoni@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문화일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