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 문화여행 떠나보세요"

입력 2023.03.28 11:56 이관우 기자
ACC재단 어린이창작실험실
30일부터 접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ACC재단)은 오는 4월 9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주말 '어린이창작실험실 상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두근두근 아시아 문화여행을 주제로 어린이창작실험실과 어린이도서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놀라운 여행 ▲즐거운 여행 ▲신기한 여행 등 3개 소주제를 중심으로 총 8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아시아의 놀라운 역사 문화와 즐거운 현재, 신기한 미래의 모습을 탐구하고 상상하며 예술 창작 프로그램들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아시아 역사 문화를 기반으로 한 ▲동굴동굴 아시아 ▲탈 탈 무슨 탈 등을 비롯해 동시대 사회 주제 및 작가와의 소통을 기반으로 한 ▲수상한 예술 ▲놀러와, 이야기 숲으로 ▲건반 위의 비트메이커 등이 진행된다.

또 상상하는 미래의 모습을 디지털 기술로 체험해보는 ▲춤추는 몬스터, 댄싱몬 ▲출발! 미래도시탐험 등이 준비돼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어린이체험관 및 ACC 전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전시 별책부록'을 새롭게 구성해 눈길을 끈다.

첫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체험관 신규 전시인 '감각과 표현: 아시아의 인형극'과 연계한 '움직이는 기계 인형, 오토마타!' 창작 활동을 준비했다.

상반기 정규프로그램 수강신청은 30일 오전 10시부터 ACC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아울러 ACC재단은 유치원, 어린이집, 초등학교 단체를 대상으로 매주 목∼금요일 '학교 밖 아시아 여행'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 광주학생교육문화회관과 협약에 따라 초등학교 단체 대상 'ACC 문화체험 나들이'도 4월 11일부터 어린이체험관과 어린이창작실험실에서 진행한다.

김선옥 ACC재단 사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이 호기심과 상상의 나래를 마음껏 펼치며 아시아의 과거에서 미래까지 탐구하는 문화여행을 떠나게 될 것"이라며 "어린 시절 문화예술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

아시아문화전당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