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5일까지…가족·동문 누구나 응모 가능
올해도 수험생과 가족, 동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수능 응원전'이 펼쳐진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100일을 맞아 전국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24 ACC 우리 학교 수능 응원전' 이벤트를 오는 9월 25일까지 50일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ACC 누리집에 고3 수험생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기면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학교를 선정, 간식과 선물을 전달하는 행사다.
지난해에는 광주서석고와 광주정광고, 화순능주고, 평택한광고, 남원서진여고 등 5개 학교의 학급이 선정돼 응원 간식과 선물을 받았다.
참여 방법은 ACC 누리집에서 회원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수험생 응원 메시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는 고3 수험생과 학교를 대상으로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고픈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이 주어진다. 당첨 학교는 오는 10월 1일 발표된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이강현 전당장은 "고3 수험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노력이 결심을 맺을 수 있도록 응원 이벤트와 선물을 준비했다"며 "이번 응원이 수험생에게 큰 격려와 힘이 되고, 수능 이후에는 ACC에도 방문해 수험 생활 동안 지친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찬기자 jck41511@mdilbo.com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문화, 여행, 공연 등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mdilbo@mdilbo.com전화 062-606-7750